시닝역 (씨닝짠, 서령역,시닝훠처짠)

중국어 :  西宁站

중국어 :  西宁火车站

영 어 : Xining Railway Station

시닝이란 도시는 중국 서쪽에 위치한 칭하이성의 성도로서, 티벳고원의 동쪽 끝자락에 있는 교통의 중요 도시입니다.
오래전 당번고도와 실크로드의 중요 경유지로서, 티벳과 돈황으로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들려야 하는 도시로서, 현재까지도 철도나 도로 등이 모두 시닝을 경유해서 건설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시닝은 옛날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중국 서쪽의 도시 중 가장 중요한 교통의 중심 도시입니다.

교통의 요지에 위치한 도시만큼 다양한 민족과 종교가 있는데요, 한족을 중심으로, 티벳족, 회족, 몽골족, 만주족 및 기타 여러 민족이 살고 있으며, 주요 종교로는 이슬람교, 티벳불교, 중국불교, 도교, 천주교 등 여러 종교와 민족이 복합적으로 융화하면서 지내고 있는 도시입니다.

시닝은 해발 2,275m에 있어 약간의 고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칭짱열차의 출발점】시닝역

기차역의 구조

지하 1층은 도착한 사람들이 나오는 출구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1층은 플랫폼과 매표서, 서비스 데스크, 화장실 등의 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2층은 대기실로서 커다란 실내 광장으로 되어있습니다. 여러 개의 대기실로 나뉘어 진 것이 아니고, 하나의 커다란 광장이 곧 하나의 대기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양옆으로 A와 B 개찰구가 각각 마주 보며 있습니다.

2층으로 차량 진입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처럼 출발하는 사람들의 편리를 위하여 2층 출입문 앞으로 도로가 나 있습니다. 택시를 타신다면 2층으로 바로 진입하여 하차 하시면 편리합니다.

3층은 2층 대기실을 볼 수 있도록 가운데가 뻥 뚫린 베란다 형태로 되어있으며, 음식점과 각종 편의 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열차탑승 안내

1.기차역 도착

공항버스를 이용하여 도착하는 경우 광장 동쪽에 있는 시내버스 터미널 1층으로 도착합니다.
터미널 내에 있는 지하 통로를 통해서 역으로 이동할 수도 있고요, 밖으로 나와서 광장을 통해 시닝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00m 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 하시는 분은 택시기사분에게 2층으로 가자고 하세요.
2층에 도착하면 바로 대기실로 이동하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만약 지하 1층에 도착한다면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통해서 1층이나 2층 매표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2.열차표 탑승권 교환

열차표 교환할 수 있는 장소는 1층과 2층에 있습니다.

1층 매표소는 광장에서 계단을 올라 서쪽(왼쪽)으로 가시면 1번 출입구를 지나서 조금만 가시면 있습니다.
2층 매표소는 입구에서 서쪽(왼쪽)으로 가시면 9번 출입구를 지나서 조금만 가시면 있습니다.

매표소에 입장 후 창구에서 준비된 여권과 예약증, 그리고 퍼밋 복사본 2부를 보여주시면 예약된 탑승권으로  교환해드립니다.
외국인은 무조건 창구에서 탑승권으로 교환하신 후  탑승을 하셔야 합니다.

3.안전검사

매표소에서 표를 교환 후 다시 나와서 방금 지나왔던 열차역 입구로 이동하여 입장합니다.

입구에는 자동 개찰구로 되어있는데요, 중국인 신분증으로만 가능하므로, 개찰구 옆의 직원이 있는 곳으로 가서 여권과 열차표를 보여주고 안으로 입장합니다.

입장 후 바로 안전검사가 있습니다. 큰 짐은 X -ray 검사대 위에 올려놓으시고, 직원의 지시에 의해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안전검사 후 1층은 바로 앞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여 2층으로 올라가시면 대기실이고, 2층은 바로 대기실입니다.

4. 대기실 대기

대기실은 하나의 커다란 실내 광장처럼 되어있습니다. 열차 편수에 따라 대기실로 나누어지는 게 아니고, 하나의 커다란 대기실로 되어 있으며, 양옆으로 각각 A 1~17 와 B1~17의 개찰구가 서로 마주 보고 있습니다.

대기실에는 식당, 화장실, 카페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또한 3층에도 베란다 형식으로 음식점이랑 카페들이 있습니다.

시닝역 대기실 약도

5. 개찰구로 이동

대기실의 안내 전광판에서 탑승 개찰구를 찾은 후 출발 15분 전부터 개찰구 근처에서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위 전광판의 경우 라싸로 출발하는 Z165 열차인 경우  A2,A3그리고 B2,B3 에서 개찰을 합니다. 그리고 열차 탑승하는  플랫폼은  2번 플랫폼입니다.

개찰구는 자동으로 되어 있으므로, 지하철 타듯 표를 개찰구에 넣은 다음 통과를 합니다. 통과 후에는 승차권이 다시 나오므로 반드시 회수하세요.

열차표가 파란색일 경우만 가능합니다.

빨간색일 경우는 직원에게 보여주시고 개찰구를 통과하시면 됩니다.

6. 열차탑승

개찰구를 통과한 후 열차 탑승 플랫폼을 찾아가야 되는데, 대부분이 개찰구 바로 앞의 플랫폼을 이용합니다.
대기실에 있는 전광판에 개찰구와 탑승 플랫폼이 적혀있으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개찰구 위에도 플랫폼 번호가 나와 있으니 확인하셔도 됩니다.

대부분 물 흐르듯 사람들이 한 방향으로 이동하니까 그 사람들하고 같이 묻어서 가시면 대부분 맞게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열차 탑승 시에 승무원이 다시 한번 열차표를 검사하니 틀린 열차에 탑승하실 일은 없습니다.

열차도착 및 환승안내

시닝역 도착 승객

시내 이동
시닝역에 도착 후 시내로 이동하고자 하면 지하 1층의 지하 통로를 통해서 광장 동쪽에 있는 시내 버스터미널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닝호수나, 차카 염호 같은 가까운 관광지로 떠나는 관광버스 역시 이곳 시내버스 터미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항으로 가시는 분들 이곳 시내버스 터미널을 이용하여 공항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시외이동
시닝에서 먼 거리의 란주, 은천 돈황 등 장거리 여행을 위해서는 광장 서쪽에 있는 시외버스터미널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기차역 주변

시닝역에서 당일 칭짱열차로 갈아타는 경우

시닝역에서 당일 갈아타시는 분은 출발역에서 미리 모든 열차표를 교환해 놓으셔야 합니다. 시닝에서 출발하는 열차표를 다시 교환하시려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미리 출발역에서 표를 교환하실 때 모든 표를 교환하시고, 분실에 주의하세요.

시닝역에 도착하신 후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은 사람들 따라 밖으로 나온 후 다시 2층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으신 분은 시닝역 도착 후 출구에서 나가지 마시고 직원에게 문의하신 후 탑승 플랫폼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만약 지연이 되어서 정말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지하 통로 출구 전광판에 도착 현황이 표시됩니다.

거기서 열차 번호를 확인하시고 맞는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하셔서

승무원에게 사정 이야기를 말씀하시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칭짱열차 시설안내

【카일라스 & EBC】 라싸 +시가체 + EBC + 페이쿠쵸 호수 + 카이라스 코라 + 구게왕국 16일

현재의 수도인 라싸와, EBC의 광활하고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보고, 카이라스 수미산을  2박3일 동안 코라(순례)를 도는 상품입니다.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필요로 하는 최고 난이도의 상품입니다.

【티벳서부일주】 카일라스 (수미산) 순례와 구게왕국

카일라스(수미) 산을 3일간 코라 (순례)를 돌고, 하루 아침에 사라져 버린 신비스러운 구게왕국 유적지를 탐방합니다.

【정통 EBC +남쵸호수 & 네팔 출국】 라싸 + 남쵸호수 +시가체 + EBC // 네팔 출국 8일

현재의 수도인 라싸와, 고대 티벳의 수도 체탕에서 다채로운 사원들을 방문하고, 남쵸호수와, 얌드록초, EBC의 광활하고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함께하고자 하는 상품입니다. 라싸 주변과 티벳 중부의 여러 곳곳을 탐방하며 티벳의 문화, 역사 및 자연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통 EBC & 네팔 OUT】 라싸 +시가체 + EBC + 페이쿠쵸 호수 // 네팔 OUT 7일

현재의 수도인 라싸와, 고대 티벳의 수도 체탕에서 다채로운 사원들을 방문하고, 남쵸호수와, 얌드록초, EBC의 광활하고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함께하고자 하는 상품입니다. 라싸 주변과 티벳 중부의 여러 곳곳을 탐방하며 티벳의 문화, 역사 및 자연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통 EBC +체탕 & 네팔 출국】 라싸 + 체탕 +시가체 + EBC // 네팔 출국 8일

현재의 수도인 라싸와, 고대 티벳의 수도 체탕에서 다채로운 사원들을 방문하고, 남쵸호수와, 얌드록초, EBC의 광활하고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함께하고자 하는 상품입니다. 라싸 주변과 티벳 중부의 여러 곳곳을 탐방하며 티벳의 문화, 역사 및 자연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티벳 완전정복 & 네팔 OUT】 라싸 + 체탕 + 남쵸호수 +시가체 + EBC // 네팔 OUT 9일

현재의 수도인 라싸와, 고대 티벳의 수도 체탕에서 다채로운 사원들을 방문하고, 남쵸호수와, 얌드록초, EBC의 광활하고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함께하고자 하는 상품입니다. 라싸 주변과 티벳 중부의 여러 곳곳을 탐방하며 티벳의 문화, 역사 및 자연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티벳 핵심일주 완전정복】 라싸 + 체탕 + 남쵸호수 +시가체 8일

라싸, 시가체 , 체탕의 찬란한 티벳 불교의 역사와 문화를 중점적으로 관광하고, 하루 정도 야크와 양이 있는 광활한 초원과 맑은 하늘에 떠 있는 크리스털 호수인 남쵸호수를 방문하는 티벳의 핵심지역의 곳곳을 탐방하는 역사 + 자연의 투어입니다.

【티벳 클래식 일주 투어】 라싸-시가체 6일

달라이 라마의 도시이며 티벳의 수도인 라싸에서 시작하여 제2의 도시이며 판첸라마의 도시인 시가체까지 돌아보는 클래식한 티벳일주 투어입니다. 그 외에도 신들의 안식처라 불리는 얌드록쵸 호수와 빙하, 10만 개가 넘는 불상이 있어 십만 불탑이라 불리는 백거사와 같은 꼭 봐야 할 풍경도 여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래식 일주 + 남쵸호수 투어】 라싸 -남쵸호수-시가체 7일

티벳 제1의 도시인 라싸와 제2인 도시인 시가체를 돌아보는 티벳 중부의 클래식한 일주여행과 남쵸 호수 여행을 결합하여 티벳의 문화, 역사 및 자연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일주 + 체탕투어】 라싸 -시가체 – 체탕 7일

고대 티벳의 수도인 체탕과, 현재 티벳의 수도인 라싸 그리고 제2의 도시인 시가체를 모두 방문하는 상품으로 포탈라궁, 타쉬룬푸사원, 삼예사,창주사, 백거사 등 주로 티벳의 사원에 중점을 둔 역사, 문화 관광으로서 찬란한 티벳 불교의 과거와 현재의 역사, 문화를 중점적으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정통 EBC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 라싸 – 시가체 – EBC 8일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를 목적으로 하는 투어의 기본이 되는 상품으로서, EBC 방문하는 단체는 대부분 이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EBC로 가는 경로에는 티벳의 명소, 종교유적지 및 장엄한 자연의 경이로움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통 EBC 투어 + 체탕】 라싸 – 체탕 – 시가체 – EBC 9일

거대한 에베레스트의 장엄한 풍경과 동시에 티벳 불교와 티벳의 역사, 문화를 충분히 경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정통 EBC 투어 + 남쵸호수】 라싸 – 남쵸호수 – 시가체 – EBC 9일

거대한 에베레스트 산의 장엄한 풍경과 성스러운 호수라 불리는 남쵸 호수를 방문하는 일정으로서 티벳의 자연을 마음껏 경험하는 여행상품입니다.

【티벳 완전정복】 라싸 + 체탕 + 남쵸호수 +시가체 + EBC 투어 10일

현재의 수도인 라싸와, 고대 티벳의 수도 체탕에서 다채로운 사원들을 방문하고, 남쵸호수와, 얌드록초, EBC의 광활하고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함께하고자 하는 상품입니다. 라싸 주변과 티벳 중부의 여러 곳곳을 탐방하며 티벳의 문화, 역사 및 자연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라운드 라싸투어】 라싸 -체탕 – 남쵸 6일

티벳의 역사와 광활한 자연을 모티브로 하여 라싸 주변의 체탕과 남쵸호수등 도시의 곳곳을 여행하는 상품입니다

각 지역별 기차역 이용안내

【Z264 광저우역 – 라싸역】 칭짱열차

광저우에서 출발해서 라싸역까지 약 55시간을 운행하는 Z265 칭짱열차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Z8981 시닝역 – 라싸역】 칭짱열차 -격일운행

시닝역에서 출발해서 라싸역까지 격일제로 운행하는 Z8981 칭짱열차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Z8991 시닝역 – 라싸역】 칭짱열차 -매일운행

시닝역에서 출발해서 라싸역까지 운행하는 Z8991 칭짱열차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Z322 충칭서역 – 라싸역】 칭짱열차 -격일제 운행

충칭서에서 출발해서 라싸역까지 운행하는 Z223 칭짱열차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격일제로 운행합니다.

【Z164 상하이 – 라싸】 칭짱열차 완전정복

중국 상하이에서는 Z164 열차가 매일 저녁 상하이역 출발 약 47시간 후 티벳의 라싸에 도착합니다. 시닝호수의 풍경은 밤이라 못보고, 꺼얼무를 지나서 칭짱고원부터는 보실 수 있습니다.

【Z21 베이징서역 – 라싸역】 칭짱열차

베이징서역에서 출발해서 라싸역까지 운행하는 Z21 칭짱열차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Z322 청두서역 – 라싸역】 칭짱열차 -격일제 운행

청두서역에서 출발해서 라싸역까지 운행하는 Z322 칭짱열차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상하이역】 열차탑승 완전정복

티벳으로 가는 칭짱열차는 상하이역에서 열차에 탑승하니 열차역을 잘 확인하시고 늦어도 출발 1시간 반 전에는 상하이역에 도착하여야 하며, 5월 1일 노동절, 10월 1일 국경절 및 성수기에는 출발 2시간 전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베이징서역】 열차탑승 완전정복

중국의 수도 베이징에서 출발하는 칭짱열차 Z21은 베이징 서역에서 출발합니다.베이징 서역에서 열차 탑승법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