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싸시 拉萨市

김 용무 부장
[ultimate_heading main_heading=”라싸” heading_tag=”h4″ main_heading_color=”#1e73be” sub_heading_color=”#000000″ alignment=”left” main_heading_margin=”margin-top:50px;margin-bottom:10px;” sub_heading_margin=”margin-bottom:50px;” sub_heading_line_height=”desktop:40px;” main_heading_font_size=”desktop:30px;” main_heading_style=”font-weight:bold;”]

티벳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웅장한 포탈라궁이 자리잡고 있는 라싸는 티벳의 중심이면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천년이 넘는 기간 동안 라싸는 티벳불교의 중심지로서의 역활 뿐만 아니라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ultimate_heading][ultimate_heading main_heading=”역사” heading_tag=”h4″ main_heading_color=”#1e73be” sub_heading_color=”#000000″ alignment=”left” main_heading_margin=”margin-top:50px;margin-bottom:10px;” sub_heading_margin=”margin-bottom:50px;” sub_heading_line_height=”desktop:40px;” main_heading_font_size=”desktop:30px;” main_heading_style=”font-weight:bold;”]

라싸는 티벳어로 성스러운 땅 혹은 부처의 땅이란 뜻입니다. 서기 7세기 송첸캄포는 주변의 부족들을 통일하고, 이곳 라싸로 수도를 옮긴 후 토번왕국을 건설하였습니다.

라싸로 옮긴 후 첫번째로 지은 건물은 도시의 언덕 꼭대기에 세운 포탈라궁이었습니다. 송첸캄포를 따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도시의 규모가 커지고, 세력이 확장되면서 중앙집권의 권력강화와 체계적인 국가의 모습을 갖추는데, 선진화된 문화와 문물의 필요성을 느끼고, 주변의 네팔과 당나라의 공주들과 혼인을 합니다.
혼인을 하면서 네팔에서 온 브리쿠티 공주는 8살때 모습을 하고 있는 불상을 가지고 왔으며, 당나라에서 온 문성공주는 12살 때 모습을 하고 있는 불상을 가지고 각각 가지고 왔습니다.

송첸캄포는 이 두 불상을 수용하기 위해 조캉사원과 라모체 사원을 건설하였습니다. 이 두사원이 건설된 후 라싸에 많은 승려들과 불자들이 모여들었고, 그 중 규모가 큰 조캉사원을 중심으로 음식점과 집들이 들어서면서 현재의 도시 형태를 갖추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산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이후로도 송첸캄포가 세운 포탈라궁에 세로운 궁전이 건설되어 규모가 커지고, 곳곳에 사원과 집들이 건설되어, 라싸는 명실상부한 티벳의 중심도시로 발전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싸하면 포탈라궁, 조캉사원, 세라사원,바자오지에, 드레풍 사원 등 많은 관광지들을 떠올리지만, 티벳인들에게는 아직도 라싸는 조캉사원과 그 주변의 바자오지에를 중요시 생각하고 있으며, 평생의 소원이 조캉사원에 방문하여 12세 불상을 보는 것이기에 아직도 수많은 순례자들로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티벳정부는 조캉사원과 포탈라궁이 있는 라싸강의 북쪽을 전통적인 모습을 유지하기 위하여 발전을 저지하고 있으며, 라싸강 남쪽의 기차역 부근에 새로운 도시 경제 개발구를 건설하여 새로운 라싸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ultimate_heading]

【도시와 자연을 한번에!】 남쵸와 라싸 영혼을 울리는 여행 5일

라싸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신비로운 남쵸호수의 자연경관을 동시에 경험하면, 티벳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라싸 공가 국제공항 안내 – 티벳 여행의 시작점

라싸 공가 국제공항(拉萨贡嘎国际机场) 정보와 위치 안내. 티벳 여행의 관문인 이 공항은 해발 3,570미터에 위치해 있으며, 현대적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항정보 및 가이드 미팅장소를 확인해보세요.

라싸 우쓰장 호텔 – 티벳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숙박 경험

라싸 우창 호텔(拉萨吾思藏酒店)은 티벳의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편의성을 결합한 준5성급 호텔로, 포탈라 궁전과 조캉 사원 등 주요 관광 명소와 가깝습니다.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을 통해 최고의 라싸 숙박 경험을 제공합니다.

테스트

호텔 조식 호텔에서 아침 식사를 하신 후 본격적으로 라싸 관광을 시작합니다. 포탈라 궁 포탈라 궁으로 이동합니다. 티벳의 수도 라싸에 위치한 포탈라 궁은 해발 3,700미터 고지에 세워진 장엄한 궁전입니다. 달라이 라마의 겨울 궁전으로 사용되었으며, 티벳 불교의 중심지로서 중요한 종교적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곳은 199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내부에는 수많은 불상과 벽화,...

【하이라이트】 태양의 도시 라싸 4일

태양의 도시 라사에서 포탈라궁과 조캉사원 등 주요 명소를 탐험하는 4박 5일 프라이빗 투어입니다. 1명부터 출발 가능하며, 손님의 일정에 맞춰 언제든 출발할 수 있습니다. 전문 가이드와 함께 라사의 문화와 역사를 깊이 있게 체험하며, 고산지대 적응을 위한 산소 공급 시설이 있는 숙소에서 편안하게 머무릅니다.

이도지

숨겨진 비용 없음숨겨진 비용이 전혀 없습니다.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Tuesday8:00 AM - 9:00 PMWednessday8:00 AM - 9:00 PM Monday8:00 AM - 9:00 PMTuesday8:00 AM - 9:00 PMWednessday8:00 AM - 9:00 PM Monday8:00 AM - 9:00 PMTuesday8:00 AM - 9:00 PMWednessday8:00 AM - 9:00 PM 〽️️ ❤️ . 〽️️...

라장(拉章) 제도: 티벳 불교의 특별한 관리 체계

궁더린쓰와 그의 역사적 배경, 라장 제도의 경제적 및 사회적 중요성을 탐구하며, 티벳의 불교적 전통과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세요

모스궁위안(墨石公园) – 화성의 풍경

중국의 4A급 관광지인 모스궁위안(墨石公园)은 이국적인 경치와 특별한 테마로 유명하며, 영화 【귀취등(鬼吹灯)】 시리즈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타공초원(塔公草原) – 바람의 노래를 듣다.

타공진 초원에서의 꿈같은 하루를 경험하세요! 해발 3,730m의 높이에서 펼쳐지는 장엄한 자연의 모습을 직접 보며 감탄해 보세요. 사진 작가들에게도 사랑받는 이 아름다운 장소에서 최고의 순간을 포착해 보세요.

캉딩(康定), 사랑의 노래가 흐르는 도시

캉딩, 사랑의 노래와 티벳 문화가 어우러진 자연 속의 보고. 라싸의 신성함이 함께하는 낭만적인 도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