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라싸 공가 국제공항 안내 – 티벳 여행의 시작점

『해발 3,570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공항 중 하나』, 『티벳 자치구의 관문으로, 라싸 시내까지는 약 62km』, 『현대적이고 효율적인 시설로 구성된 공항 터미널』, 『티벳 관광의 주요 시작점으로 사용됨』

라싸 공가 공항: 티베트로 가는 관문

라싸 공가 공항(Lhasa Gonggar Airport)은 티베트 자치구의 수도 라싸를 서비스하는 주요 국제 공항입니다. 해발 3,570미터에 위치한 이 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공항 중 하나로, 티베트의 중심지로 연결되는 중요한 관문입니다.

역사와 중요성

라싸 공가 공항은 1965년에 설립되어 티베트의 항공 교통의 중심 역할을 해왔습니다. 초기에는 베이징-청두-라싸 노선을 통해 운영되었으며, 이는 티베트를 외부 세계와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후 공항은 여러 차례 확장과 현대화를 거쳐 2021년에는 새로운 터미널 3이 개장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공항은 연간 900만 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지리적 위치와 접근성

공항은 라싸 시내에서 약 60km 떨어진 샨난 자치주 공가 군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지역은 야룽 창보 강(브라흐마푸트라 강)의 남쪽 강둑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의 높은 산들과 더불어 티베트의 독특한 자연 경관을 제공합니다. 공항은 라싸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도로 터널과 고속도로가 건설되어, 라싸 시내까지의 이동 시간을 약 40-60분으로 단축시켰습니다.

라싸 공가 공항은 티베트 자치구의 수도 라싸를 서비스하는 국제 공항으로, 고도 3,570미터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공항 중 하나입니다. 공항은 라싸 시내에서 약 60km 떨어진 공가 군에 위치해 있으며, 주요 중국 도시와 카트만두를 포함한 국제 도시로의 항공편을 제공합니다
최근 새롭게 오픈한 공항은 매우 깨끗합니다.

공항 시설 및 서비스

라싸 공가 공항은 약 25,000제곱미터에 달하는 현대적인 터미널 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행객들에게 편안한 여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공항은 다음과 같은 주요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 **1층**: 티켓팅 사무소, 수하물 수취 벨트, 환송홀
– **2층**: 출발 라운지, 쇼핑몰, 레스토랑, 휴대폰 충전소
– **VIP 라운지**: 프리미엄 승객을 위한 TV, 컴퓨터, 무료 음료 제공

라싸 공가 공항의 가이드 미팅장소입니다.
가이드와의 미팅 장소는 공항 1층 5번 게이트 앞에 있는 만남의 장소입니다. 짐을 찾아 나오면 바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항공편 및 항공사

라싸 공가 공항은 베이징, 청두, 상하이 등 주요 중국 도시와 카트만두(네팔)와의 국제 항공편을 포함하여 40개 이상의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항공사로는 에어 차이나, 차이나 이스턴 항공, 차이나 서던 항공, 티베트 항공 등이 있으며, 이러한 항공사들은 공항의 높은 고도에 맞게 특별히 훈련된 조종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싸 공가 공항은 티베트 자치구의 수도 라싸를 서비스하는 국제 공항으로, 고도 3,570미터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공항 중 하나입니다.
가이드와의 미팅 장소는 공항 1층 5번 게이트 앞에 있는 만남의 장소입니다.

교통편 – 외국인 탑승 불가

공항에서 라싸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은 셔틀버스와 택시가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오전 5시 4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 약 45분이 소요되며 비용은 약 130-150 위안입니다.
아쉽게도 외국인은 이용을 못하고,  전용차량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싸 공가 공항은 티베트 자치구의 수도 라싸를 서비스하는 국제 공항으로, 고도 3,570미터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공항 중 하나입니다.
공항에서 라싸 시내로 이동하는 셔틀버스와 택시는 외국인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라싸 공가 공항의 미래

라싸 공가 공항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티베트의 주요 항공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공항은 앞으로도 더 많은 국제 노선을 추가하고, 더욱 편리한 여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라싸 공가 공항은 단순히 여행객을 위한 교통 수단을 넘어, 티베트의 문화와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첫 번째 관문입니다. 이 공항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티베트의 독특한 아름다움과 문화를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관련 게시물

라싸역 – 티벳 여행의 시작과 끝, 칭짱열차의 종착역

김 용무 부장

충칭 【CKG】 에서 환승하여 티벳가기

김 용무 부장

시안 【XIY】 에서 환승하여 티벳가기

김 용무 부장

남초호수: 티베트의 신성하고 아름다운 염호

김 용무 부장

라싸 공가공항 안내 – 티벳 여행의 시작점

김 용무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