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자세한 일정 : 남쵸 호수와 녠칭탕구라 산맥의 아름다움

#티벳여행 #남쵸호수 #녠칭탕구라산맥 #라싸 #티벳자연 #고산여행 #티벳문화

남초호수 가는길 약도

녠칭탕구라 산맥의 최고봉을 감상할 수 있는 녠칭탕구라 산 전망대 (念青唐古拉观景台) 방문

남초호수: 티벳의 신성하고 아름다운 염호

녠칭탕구라산맥(念青唐古拉山脉)은 티벳의 중부와 동부를 나누는 경계이면서, 또한 티벳의 북부, 남부, 남동부로 나누는 기준점이 되는 산맥입니다.
해발 평균 6,000m 이상의 높은 산들로 구성된 산맥으로서 총 길이가 1,400km이며, 평균 넓이가 80km나 됩니다.

녠칭탕구라산맥의 주봉은 녠칭탕구라산(念青唐古拉山)으로서 만년설산이면서 칭짱 고원 동남부 최대의 빙천(冰川, 빙하)구역이기도 합니다.
또한 산맥에서 녹아내린 물은 잠시 후 방문하게 되는 남쵸호수(纳木错)로 모여듭니다.
따라서 티벳인들은 녠칭탕구라 산을 신성한 산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강디스산(冈底斯山), 아니마칭 산(阿尼玛卿山)과 함께 티벳 3대 성산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잠시 휴식 후 남쵸호수로 출발합니다.

한참을 달려서 남쵸호수 국가공원 매표소에 도착합니다.

매표소에서 여권 검사와 티켓구매를 한 후 다시 차를 타고 남쵸호수 풍경 구까지 이동하는데요, 매표소에서부터 본격적인 관광이 시작되는 남쵸호수까지는 아직도 약 1시간 반 정도를 더 이동해야 합니다.

5,190m의 나근라(那根拉, 라첸라) 패스 경유

namtso nianqingtanggula13 티벳여행 전문 현지여행사

매표소부터 해발은 점점 높아지면서 중간에 가장 높은 5,190m의 나근라(那根拉, 라첸라) 패스를 거칩니다. 이곳 나근라 패스는 남쵸호수를 먼 거리에서 볼 수 있는데요, 티벳인들이 신성시하는 산으로서 수많은 타르쵸가 걸려있습니다.

이 타르쵸는 찡판( 经幡,) 이라고 부르는데 5가지의 오색 깃발에 경문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노란색은 땅이요, 파랑은 하늘, 빨간색은 불을 의미 하며 흰색은 구름, 초록은 바다를 대표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빽빽하게 경전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티벳인들은 바람에 나부끼는 타르쵸를 보면서 경전이 바람을 타고 인간에게 널리 널리 퍼져 간다고 믿고 있습니다.

잠시 휴식했다가 다시 차를 타고 40분 정도 이동하면 드디어 목적지인 남쵸호수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티벳인들이 가장 신성시 하는 ” 하늘의 호수 ”  – “남쵸호수”  관광.

남초호수: 티벳의 신성하고 아름다운 염호

남쵸호수(纳木错)는 "하늘의 호수"라는 뜻으로 세계에서 4번째로 높은 곳에 있는 염수호입니다. 호숫물은 멀리 보이는 녠칭탕구라 산맥에서 녹아내린 물로 형성된 것입니다.
"얌드록쵸 호수", "마나사로바 호수"와 함께 티벳의 3대 성스러운 호수에 속하는데요, 특히 티벳 정통 토속신앙인 본교에서는 3대 호수 중에서도 가장 성스러운 호수로 여기고 있습니다.

호수는 해발 4,718m에 있어, 숨 쉬는 것조차 힘들므로, 절대 빨리 걸으면 안 되고 아주 천천히 움직이어야 합니다.

호수 주변에서는 수많은 야크를 보실 수 있는데요, 무료가 아니고 사진을 찍을 때마다 야크 주인에게 일정의 비용을 내야 하므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야크와 사진을 찍으실 때는 안내자에게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에  왔던 길을 다시 되돌아 라싸로 돌아갑니다.

관련 게시물

달라이 라마의 환생 소울보이를 찾는 과정2 – 검증단계

김 용무 부장

자주 등장하는 칸(汗)의 뜻 – 몽골의 위대한 칸들

김 용무 부장

총카파와 겔룩파 – 티벳 불교의 혁신과 전통

김 용무 부장

여객기들이 티벳 상공을 비행하지 않는 이유 – 안전 문제와 난기류

김 용무 부장

티벳인의 출생과 결혼 문화 – 전통과 현대의 융합

김 용무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