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짱열차

12306.cn 회원가입하기

#12306cn #중국여행 #기차표예약 #회원가입 #열차예약 #여행팁

2020년 11월, 중국 철도청은 공식적으로 열차표 구매 웹사이트 12306의 영어 버전을 시작하여, 중국어를 모르는 외국인 승객도 직접 기차표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재 www.12306.cn은 중국 기차 티켓 예약을 위해  중국 국가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철도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

고속 열차 티켓( G 열차 , D 열차 또는 C 열차 )을 예약하거나 일반 열차 티켓 (예: T, Z 또는 K 열차)을 구매하려는 경우 여행객도 최신 열차 노선 및 일정, 좌석 등급 및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직접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trip.com 또는 elong.com 같은 철도예약 사이트는 모두 대리업체로서 수수료를 받고 있으며, 공식 웹사이트는 www.12306.cn 하나 뿐이며 수수료가 없습니다.

영어 버전은 유효한 외국 여권으로만 회원 가입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신규로 등록 하거나 추가 승객을 입력할 때 영어 버전은 이메일 주소만 요구하고, 중국의 핸드폰 번호를 요구하지 않으므로 유효한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중국어 버전 보다는 영어 버전으로 회원 가입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영어버전의 홈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영문 홈페이지 상단

12306 2 티벳여행 전문 현지여행사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서 회원가입 【Register】을 클릭합니다.

중문 홈페이지 상단

12306 1 티벳여행 전문 현지여행사

중국어 페이지가 기본이므로 중국어 페이지로 접속하신 분은 , 페이지 상단 오른쪽에서 영어 【English】를 클릭해서 영문 홈페이지로 변경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12306 3 티벳여행 전문 현지여행사
  1. 국적은 셀렉트 박스에서 나라 영문명 정렬로 되어있으므로, 한국은 ROK 를 찾으시면 됩니다. 아래쪽에 있습니다.
  2. 영문 성함은 여권상의 영문 성함을 기입하시면 되는데요, “/” 를 사용하지 마시고, 영문 성함으로 하시면 됩니다.
    HONG GIDONG (O)  HONG/GIDONG (X)
  3. Username 은 6~30자의 영문 소문자,숫자, “_” 의 조합으로 가능한데요. 첫 글자는 반드시 영문으로 하셔야 합니다.
  4. Password 는 6~30 자의 영문,숫자,부호를 조합하여 정하시면 됩니다. 영문이나 숫자 만으로도 가능합니다.
  5. Email address 는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기입하신 이메일로 승인 메일이 발송되므로 메일 상에서 클릭을 하셔야 정식 가입이 가능합니다.
12306 4 티벳여행 전문 현지여행사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회원 가입시 기입하신 메일 주소로 가서  메일을 확인합니다.

CHINA RAILWAY – Email Verification】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도착했을 겁니다.

【CHINA RAILWAY - Email Verification】라는 제목의 메일 내용

12306 5 티벳여행 전문 현지여행사

승인 메일까지 클릭하면 곧바로 로그인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가입시 기입하신 Username 과  Password 를  기입하고 Login 버튼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아래에 스팸방지 박스가 생성됩니다.

오른쪽 끝까지 밀으면 녹색으로 변하고 자동으로 로그인 되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게 됩니다. 

로그인 화면

12306 6 티벳여행 전문 현지여행사

성공 후 보여지는 첫 번째 화면

12306 7 티벳여행 전문 현지여행사

본인의 영문성함이 나오면 로그인에 성공한것입니다.

 

이제 홈으로 이동해서 열차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

티벳 고속열차 운행 개시 – 시닝부터 거얼무까지 빠르고 쾌적한 여행”

김 용무 부장

【칭짱열차 시설】 식당칸에서의 특별한 시간 -칭짱열차 여행 가이드

김 용무 부장

【Z223 충칭서역 – 라싸역】 칭짱열차 여행 가이드 -격일제 운행

김 용무 부장

12306.cn에서 일행 추가하기 – 중국 기차표 예약 가이드

김 용무 부장

칭짱열차 Z164로 떠나는 상하이에서 라싸까지, 잊지 못할 열차 여행 가이드

김 용무 부장